호남을 잃으면 나라를 잃는다는 말처럼 호남은 나라의 울타리이자 곳간이나 다름없는 곳이었습니다.
1950년 6월 25일 발발한 6·25전쟁으로 인해 조국이 위기에 처하자 호남인들은 기꺼이 전쟁에 참전하여 북한군에 맞서 싸웠습니다.
호남인들은 나라의 울타리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아까워하지 않았습니다.
호남호국기념관은 호국영웅들의 희생과 공헌을 널리 알리고, 미래 세대들이 기억할 수 있는 공간,
지역민들과 소통하고 호흡하는 살아있는 역사 공간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더 가까이 국가보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역사문화공간입니다.
안녕하세요.
우리 기념관 주차장에는 승용차 44대가 수용되며, 장애인전용주차장 2면, 친환경주차장 2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은 현재 무료로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대형버스는 기념관 옆 팔마체육관 주차장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전시관 내부나 기타 체험관 등 내부에서는 유물에 대한 보존과 쾌적한 관람을 제공하기 위하여 "플래쉬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 한해" 촬영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인 기념촬영 외에 상업적인 용도의 촬영은 금지되어 있으며, 취재를 위한 촬영은 미리 해당부서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평일에는 호남호국기념관 안내해설사 2명 배치 운영중입니다.
주말, 법정공휴일은 호남호국기념관 안내해설사 1명 배치 운영중입니다.
안내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40분 정도 입니다.
현장접수는 호남호국기념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전시해설 신청해주시면 되고,
사전접수는 전화예약 (061-749-9625/9626) 을 받고 있습니다. (사전접수 예약은 관람일 하루 전에 완료되어야 합니다.)
* 사전접수와 현장접수가 겹칠 경우, 사전접수가 우선입니다.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www.honam625.or.kr 에 오셔서 메뉴 -> 교육 -> 전시해설 신청 을 참고해 주세요.
우리기념관은 1층(로비)에 상징조형물,파노라마영상관,특별기획전시실 등이 있으며, 2층에는 상설전시관 (제1전시관~제3전시관) 이 있습니다.
또한 3층에는 VR체험관, 북카페, 옥상정원 등 여러 전시 시설물들이 있으므로 모두 관람하고 체험하는데에 약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안녕하세요.
우리 기념관은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날과 추석 당일에 쉽니다.
(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그 다음날 화요일이 휴관입니다.)
그 외 국경일이나 공휴일에는 모두 정상적으로 운영합니다.
관람시간은 하절기(3월~10월) 09:30 - 18:00(입장마감 17시30분), 동절기(11월~2월) 09:30 - 17:00(입장마감 16시30분) 입니다.
※ 매주 월요일 휴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무, 1월 1일, 설날·추석 당일 휴무)
관람요금은 무료입니다.